인천시 관광업계 재난지원금 신청 8월 20일부터 9월 5일 17일간
인천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온라인 접수 원칙 구, 군 방문 접수 예외적
위기극복 특별 재난지원금 지급 시기는 8월 20일 이후 순차적 지급
인천시 관광업계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및 지급 시기를 알아보자. 인천시는 인천 소재 관광업계를 대상으로 위기극복 특별 재난지원금을 편성하여 지급한다. 2019년 업종별 매출액 비교 결과 매출액 감소에 따라서 차등 지급한다.
폐업을 제외한 휴업 업체도 지원한다. 지원 규모는 여행업 및 관광 면세업 업체당 200만 원이다. 기타 관광 업종은 업체당 100만 원을 지원하다. 소요예산은 총 1,497백만 원이다.
인천시 관광업계 재난지원금 특별 지원 신청 방법
인천시 관광업계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은 온라인이 원칙이다. 오프라인은 예외적으로 신청 서류를 준비하여 접수한다. 온라인 신청 시 신청 주소 접속 후 신청한다. 네이버 폼 신청 양식에 따라 내용 작성 후 온라인으로 제출한다.
인천시 관광업계 재난지원금 오프라인 신청 방법은 구, 군 관광부서를 방문하여 신청한다. 신청서, 사업자등록증 사본, 관광업 등록증 사본, 통장사본 그리고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 동의 등 관련 서식 작성 후 구, 군 담당자에게 제출한다. 지급 시기는 2021년 8월 20일 이후 서류 검토 후 순차적으로 지급한다. 관광업계 위기극복 특별 지원금은 추석 전 지급을 완료하다.
인천 관광업계 위기극복 재난지원금 제외 대상
인천 관광업계 위기극복 재난지원금 특별 지원은 제외대상이 있다. 폐업 중이라면 지원 대상에서 제외한다. 단, 휴업 중이라면 지원 대상에 포함된다.
- 폐업 중인 관광사업체, (다만, 휴업 중인 관광사업체는 지원대상임)
- 카지노업, 4∼5성급 관광호텔업, 전문 휴양업, 대표자가 공공기관인 관광객 이용시설업
- 여행업을 중복(일반·국내·국외) 등록 한 업체인 경우 1개 업체만 지원
- 다수 관광사업체를 갖고 있는 사업주는 1개 업체만 지원
- 사업자등록증이 없는 업체(다만, 신청 전 사업자등록을 하면 신청 받음)
인천시 관광업계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한다. 온라인이 원칙이다. 관광업계 위기극복 재난지원금이다. 2019년 업종별 매출액 비교 결과 매출액 감소에 따라 차등 지원한다. 여행업 침 관광 면세업은 업체당 200만 원을 지원한다. 기타 관광업종은 업체당 100만 원을 지원한다.